“밥 대신 효소 한잔 어떠세요~”
“밥 대신 효소 한잔 어떠세요~”
  • 장선화 기자 adzerg@dailycc.net
  • 승인 2012.09.09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테크노파크, 직장인 겨냥 건강식품 ‘인기’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장원철) 바이오센터(센터장 김무강)는 (주)판크린바이오(대표 조윤자)는 블루베리, 마늘, 삼백초, 아르기닌, 혼합야생초, 아미노산, 인삼, 인진쑥, 레시틴, 민들레 등 20여 가지의 발효진액효소를 개발해 건강발효음료로 출시했다고 밝혔다.(사진)

(주)판크린바이오가 출시한 발효진액효소는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물질이 함유돼 있는 미강(쌀겨)에서 추출한 면역물질 항산화물질 등을 비롯해서 아르기닌 라이신 등 중요한 아미노산을 대량 함유하고 있으며,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도록 개발됐다.

특히 (주)판크린바이오가 생산하고 있는 발효진액효소는 다른 효소제품들과 달리 다양한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해 종합영양 음료로서 손색이 없는 게 특징이다.

(주)판크린바이오의 발효진액효소는 국내 유통회사 COV인터네셔널을 통해 전국 6만 여의 회원들의 가정에 배달되고 있다.

조 대표는 “최근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효소제품들에 대한 선호도가 어느 때보다 높은 편”이라며 “이 가운데 효소 한 잔으로 밥 한 끼를 대신할 수 있는 발효진액효소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또 “특히 발효진액효소에는 우유보다 더 풍부한 영양이 포함돼 있어 편식에 시달리는 청소년을 둔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 대형유통망의 시장에 진출해 사업을 확장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주)판크린바이오는 최근에는 국내 유기농블루베리 재배농장 150여 회원들로 구성된 청화산영농법인과 계약을 체결해 빠르면 올해 말부터 유기농 블루베리를 발효화한 건강음료를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천안/장선화기자 adzerg@dailycc.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