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시장, 출판 공동저자 초청모임 참석
염시장, 출판 공동저자 초청모임 참석
  • 충청신문/ 기자 6266260@korea.com
  • 승인 2006.02.2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홍철 시장은 오전에 자원봉사활동을 마치고 오후 출판공동자초청모임에 참석했다.

지난 25일 대화동 천성원 염사마회원 20여명과 함께 대화동에 천성원에서 장애아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하고 이어서 지난 25일 탄방동 모 삼겹살 집에서 북스앤피플이주최하는 공동저자 40여명을 포함, 20대부터 70대까지 120여명이 참석하여 책출간을 축하하며 흥겨운 자리에 참석했다.

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일촌들의 글을 모은 책은 저자가 140명이 넘는다. 이는 사전이나 대전 말고는 단행본으로는 저자가 제일 많은 책이 될 것이다. 작년 히트상품 1호가 싸이월드였는데 최근엔 잠시 시들해졌다. 싸이를 질적 변화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1200만명 정도가 이용한다는데 120만명이 하더라도 문제제기가 필요한 시점이다. 책 서문에서 밝혔듯이 밤 늦게 새벽에 주로 싸이를 한다. 너무 바빠 일상에 묻히는 때가 많지만 예를들어 싸이를 통해 가을에 단풍을 보았느냐는 글에 잊었던 기억들을 하나 둘 떠올린다.

매일 20명 이상과 싸이로 대화를 하며, 여러가지 주제를 떠올린다. 순간순간 몇 초 동안 다양한 생각을 하게된다. 상상력을 자극하기 때문에 어느덧 싸이 예찬론자가 됐다. 20대의 전유물이 아니라 내가 바로 적합한 사람이 아닐까도 생각해 1촌 들의 글을 모아 책을 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20여명의 일촌들이 참석했으며 일촌인 전문MC의 사회로 진행된 책 출간을 다함께 축하하는 화기애애한 자리였다.

일촌모임 행사는 주최인 북스앤조이 사장(이강호)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일촌인 김소이씨의 일촌소개, 시장님의 인사말,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한 모든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회비를 내어 모든 행사진행 비용을 충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