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영화와 게임에서 사용되는 컴퓨터그래픽(CG) 기술에서 물, 불, 연기, 바람 등을 더욱 사실감 있는 표현하는 컴퓨터 그래픽스 알고이즘을 소개하고 게임에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렌더링 성능을 높이는 최신 기법을 다루고있다.
이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의 학습용과 게임 프로그래머들에게 실질적인 지침서로 활용될 전망이다.
세계적인 출판사의 출간제의는 김교수가 그동안 게임 및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 논문 30여 편을 SCI급 저널에 지속적으로 발표하면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또 이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Springer 출판사에서 ‘Gaming Media and Social Effects’ 시리즈를 집필하고 있는 호주 타스마니아대 헨리(Henry B.L. Duh) 교수가 한 파트를 맡아 줄 것을 제안해 이뤄졌다.
Springer출판사는 매년 2,000종 이상의 저널과 7,000권 이상의 신간도서를 출판, 세계 최대 규모의 과학, 기술, 의학 분야 전자 책 컬렉션은 물론, 가장 포괄적인 오픈 액세스 저널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