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행복도시, 태양광 임대사업 추진
세종 행복도시, 태양광 임대사업 추진
  • 류지일 기자 ryu3809@dailycc.net
  • 승인 2015.06.2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세종] 류지일 기자 = 행복도시에 태양광 임대사업이 추진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올해부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태양광 임대사업을 확대함에 따라

공공주택 입주민이 에너지 절감의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태양광 임대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행복청은 오는 24일 오후 2시 세종시 어울로 247번지 행복도시홍보관에서 공동주택 입주민대표와 관리소장, 행복도시주부모니터단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행복청 관계자의 태양광 등 친환경 정책에 대한 소개와 함께 대여사업자가 회사별 세부적인 사항을 설명할 계획이다.

태양광 임대사업은 입주민의 초기 투자비 부담 없이 태양광 대여사업자가 옥상 등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운영과 관리까지 책임지는 민간주도의 보급사업이다.

특히 이 사업은 태양광 대여사업자가 태양광시설을 설치하고 태양광 전기를 사용하므로 절감되는 일정금액을 대여료로 납부하는 방식으로 월 전기사용량이 평균 350kW이상인 공동주택이 대상이다.

행복청은 탄소저감도시인 행복도시를 태양에너지와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오는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70% 감축하고 태양광 전력을 250MW 생산해 친환경 에너지 도시로 건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