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TOP Leader 안전리더십 교육
서부발전, TOP Leader 안전리더십 교육
  • 신현교 기자 shk11144@dailycc.net
  • 승인 2016.08.3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태안] 신현교 기자 = 한국서부발전(사장 조인국)은 최상위 관리자인 1직급 직원 전체 48명을 대상으로 1박2일 과정의 ‘TOP Leader 안전리더십교육’을 총 3차에 걸쳐 2일(금)까지 한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안전에 관한 Top Leader의 의식과 실천이 회사 전체의 안전의식은 물론 기업의 목표달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CEO의 안전철학을 바탕으로, 위로부터의 변화를 통한 안전의식 개혁과 안전문화 확산, 무재해 달성을 목표로 이번 교육을 계획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안전관리 정책과 제도가 현장에서 제대로 적용될 수 있도록 정부 정책, 안전소통, 안전경영, 건설재해예방 등 분야별 전문가를 특별 초빙하여 토론 위주의 참여식 교육으로 구성됐다.
 
사내교육 최초로 MBA교육과정에서 사용되는 사례분석을 통한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교육생들이 실제 중대사고 사례를 3E 기법을 활용, 사고 원인분석과 예방대책을 발표하고, 보다 합리적인 대책을 수립하고 공유하게 된다.
 
조인국 사장은 “공정보다는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안전 First 문화의 정착이 산업재해 예방뿐만 아니라, 기업경쟁력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완수할 수 있다”며, “안전문화를 주도할 수 있는 Top Leader들의 변화를 통해 안전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