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 신청·접수
예산군,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 신청·접수
  • 박제화 기자 domin2033@dailycc.net
  • 승인 2017.05.3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3일까지…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대상으로 제품가격의 80~90% 지원
[충청신문=예산] 박제화 기자 = 예산군은 오는 6월 23일까지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신체적, 경제적 여건으로 정보 접근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 취약계층의 특성에 맞게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지원함으로써 각종 정보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원활한 정보 이용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활동 기회 확대 및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기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낭독 S/W, 독서확대기 등 49종과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특수키보드, 터치모니터 등 18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의사소통 보조기기 등 31종 총 98종으로 대상자는 제품 가격의 80~90%를 지원받고 나머지 10~20%는 개인이 부담해야 하며 100만원 이상 초과 제품에 대해서는 별도의 산출식이 적용된다.

신청 대상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의 규정에 의해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1~7급) 판정을 받은 자이다.

이에따른 신청 서류는 정보통신기기 신청서, 장애인증명서 또는 국가유공자 확인서, 기타 경제적 여건을 증명하는 서류 등이고 미성년자의 경우는 법정대리인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등)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정보통신 보조기기 홈페이지(www.at4u.or.kr)에 접속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군청 총무과 정보통신팀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수혜 이력 확인, 장애 유형과 신청 제품과의 적합 여부, 심층 상담 등을 거쳐 오는 7월 14일에 충청남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 또는 SMS 통보로 지원 대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며 개인부담금 납부 후 보급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