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브이월드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국토부, 브이월드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17.11.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개발 유도·활용 확산 위해...다음 달 1일까지 접수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국토교통부가 14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017년 브이월드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브이월드는 지도·지적도 등 국가가 보유한 다양한 공간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 공간정보 서비스다.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공모 범위를 확대, 브이월드를 활용해 개발한 시스템 분야와 함께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시하는 아이디어 분야로 진행된다.

시스템 분야는 대외 및 내부 업무용, 설치형 프로그램(가상·증강현실 콘텐츠) 등 브이월드를 기반으로 개발된 시스템과 서비스라면 가능하다. 개발 중인 시스템과 서비스도 참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분야는 브이월드에서 제공되는 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4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관련 전문가 등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1차 서면심사를 거처 7개의 본선작을 선정하고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상장(대상 국토부장관상, 최우수상·우수상 공간정보산업진흥원상)과 함께 부상 등을 제공, 향후 브이월드 홍보콘텐츠 제작 및 대외 홍보 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브이월드 누리집(www.vworld.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070-4492-092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