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경찰서, 외사협력자문위원과 함께 장학금 전달
공주경찰서, 외사협력자문위원과 함께 장학금 전달
  • 정영순 기자 7000ys@dailycc.net
  • 승인 2017.12.0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자녀, 외국인 유학생에게 사랑 나눔 실천 ‘귀감’
▲ 공주경찰서(서장 육종명, 사진 뒷줄 중앙))가 7일 외사협력자문위원회와 함께 생활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자녀및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해 장학금 300만원과 기념품을 전달한 후 사진촬영을 갖고 있다(제공 = 공주署 정보보안과 오현아 경사)
[충청신문 = 공주] 정영순 기자 = 공주경찰서(서장 육종명)는 7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공주경찰서 외사협력자문위원회(김병길, 이명주, 김정애)와 함께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꿋꿋하게 살아가고 있는 다문화가정 자녀 및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해 장학금 300만원과 기념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다문화 가정의 조기 정착을 지원하고 외국인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구성된 외사협력자문위원의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장학금 수혜자는 공주에 거주하는 베트남 출신 결혼 이주여성 A씨의 자녀와 미얀마에서 유학 온 유학생 B씨 등 총 6명으로 특히, 이주여성 A씨는 남편과 사별한 후 본인의 몸이 허약함에도 불구하고 직장에 다니며 교대근무를 하면서 자녀를 키우고 있다.

김병길 자문위원은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환경을 조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피력했다.

육종명 공주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놓치지 않도록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갖고 보살피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