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 역량 강화 사업 설명회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 역량 강화 사업 설명회
  • 정완영 기자 waneyoung@dailycc.net
  • 승인 2018.01.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아이들이 꿈꾸는 세상 행복한 대덕구, 함께 만들어가요!"
▲ 10일 대전 대덕구가 구청 중회의실에서 2018년 지역아동센터 신규 및 기존 아동복지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 설명회와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청신문=대전] 정완영 기자 = 대전 대덕구는 10일 오전 구청 중회의실에서 2018년 지역아동센터 신규 및 기존 아동복지교사 24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 설명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교사의 역할 및 이해에 관한 교육도 함께 했다.

지침교육 및 복무관리,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등 통일되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해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의 안정적인 기반을 확립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아동복지교사들은 박수범 대덕구청장과 간담회를 통해 아동복지교사로서의 자긍심과 지역아동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무술년 새해 힘찬 출발을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아동복지교사 여러분이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아이들을 보듬어주고 돌봐주고 있기 때문에 대덕구의 미래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며 "앞으로도 희망대덕을 만들어 나가고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은 지역아동센터 29곳에 아동지도, 독서지도, 영어지도, 예체능지도 등 총 4개 분야의 전문교사를 파견해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지도와 정서 함양, 인성지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