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 출범
천안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 출범
  • 임재권 기자 imtens@dailycc.net
  • 승인 2018.01.1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15개 시·군 최초로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위촉해 공정성 강화
▲ 15일 천안시체육회가 시청 중회의실에서 스포츠공정위원들에게 스포츠공정위원회의 구성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충청신문=천안] 임재권 기자 = 충남도 15개 시군 최초로 천안시체육회에서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천안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법률전문가 3명, 스포츠분야전문가 6명으로 구성됐으며 체육계 전반에 걸쳐있는 비정상적인 관행들을 바로 잡는 역할을 수행한다.

체육회는 지난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고 위원장에는 강인영변호사를, 부위원장에는 한동기 백석대교수와 김지태 단국대교수를 각각 위촉했으며, 30일 이사회 동의를 받는다.

‘스포츠공정위원회’는 문체부가 마련해 운영하고 있는 ‘스포츠 4대 악’ ▲승부조작 및 편파판정 ▲(성)폭력 ▲입시비리 ▲조직 사유화 신고센터(1899-7675)를 통한 제보 사례를 토대로 스포츠 공정성을 해치는 행위나 사건을 담당한다.

천안시체육회와 종목단체, 읍면동체육회, 등록팀, 체육동호인조직의 제규정 관리, 표창 또는 징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결의하고 향후 재발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총괄 기구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체육관련단체(구성원포함) 사이에서 발생하는 경기·제도·단체 운영 등의 분쟁을 조정하고 중재하는 막중한 역할 맡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