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특성화고 3학년 대상 '하이스쿨 취업캠프'
한밭대, 특성화고 3학년 대상 '하이스쿨 취업캠프'
  • 강주희 기자 kjh80@dailycc.net
  • 승인 2018.02.0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2018 한밭대학교 high school 취업캠프' 입학식에 참여한 대전지역 특성화고 3학년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신문=대전] 강주희 기자 = 한밭대학교는 지난 1~2일 이틀간 교내에서 특성화 고교생 초청 '2018 한밭대학교 High School 취업캠프'를 열었다.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이 주최한 이 캠프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전지역 특성화고 3학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캠프에는 대전국제통상고, 대전여상, 대전신일여고, 대전대성여고 등 4개 학교에 재학 중인 50여명 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한밭대 경상학관과 학생생활관 등 대학 내에서 1박 2일의 일정으로 운영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취업목표설정, 역량제고, 입사지원을 위한 코칭, 학생에게 맞는 기업 추천 등 4개 분야로 나뉘어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또한 취업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직업선택의 중요성, 성공취업전략, NCS기반 역량중심의 입사서류 작성법 등의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블라인드 채용에 대비한 면접역량 강화를 위해 면접 이미지 메이킹, 자기 PR 1분 스피치, 면접 롤 플레잉과 모의면접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학생들로부터 취업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한밭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대전·충남권에서 2년 연속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성인학습자와 선취업·후진학자들을 위한 단과대학인 미래산업융합대학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