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 e-비즈니스 블로그기자단 육성과정 개강식
예산군농업기술센터, e-비즈니스 블로그기자단 육성과정 개강식
  • 박제화 기자 domin2033@dailycc.net
  • 승인 2018.03.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2018년 e-비즈니스 블로그기자단 육성과정 개강식에서 윤 선 박사의 교육을 받고 있다.
[충청신문=예산] 박제화 기자 = 예산군 농업 기술센터(소장 박찬규)는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40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2018 e-비즈니스 블로그 기자단 육성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업인들이 인터넷·모바일·SNS 활용으로 고객 기반을 확충하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으로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7월까지 실시되는 세부 교육과정을 소개 받고 윤선 박사로부터 농산업 마케팅 프로세스 1차 교육을 받았다.

선발된 35명의 농업인들은 교육과정을 통해 ▲e-비즈니스 운영관리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포토샵 등을 활용한 웹디자인 전략 ▲농가브랜드 스토리텔링 ▲농업 관련 법규 등 15회 88시간에 걸쳐 실습위주로 참여하게 된다.

군은 교육을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 개발이나 고객확보, 판로개척 및 농업인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능력 향상으로 농산물 판로 확대 및 예산군 지역인지도 제고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농가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농업·농촌 및 농산물의 가치와 상품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우리 농업과 예산의 우수농산물을 홍보할 계획이다.

농업 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 전자상거래 확산으로 농업인의 소득을 높이고 도시 소비자와의 소통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을 적극 추진해 e-비즈니스 핵심 리더 육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