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과학교육 멘토 강의역량 향상 교육
대전시, 과학교육 멘토 강의역량 향상 교육
  • 정완영 기자 waneyoung@dailycc.net
  • 승인 2018.03.11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80명 참여 320회 재능기부

▲ 지난 9일 대전시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교육장에서 은퇴 고경력 과학기술인 80명에게 학교 과학교육 멘토링 사업을 위해 강의역량 향상 교육을 하고 있다.
[충청신문=대전] 정완영 기자 = 대전시가 지난 9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교육장에서 은퇴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을 대상으로 2018년 학교 과학교육 멘토링 사업을 위해 강의역량 향상 교육을 했다.

시는 지난 2월 과학기술인 커뮤니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학교 과학교육 멘토링에 재능기부 참여 희망자를 모집해 모두 80명의 은퇴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접수를 받았다.

이날 교육은 여양구 흥도초 교장과 이상탁 대전 만년중 교감이 재능기부 신청자들에게 초·중·고 학생에 맞는 강의기법을 전달했다.

이들은 3월 중에 희망 참여 학교 선정 및 학교별 멘토 매칭을 마치면 4월부터 11월까지 학교별 연 4회 과학강의, 실험실습 및 과학동아리 지도와 대덕특구 내 출연(연)기관 현장체험학습 진행 등을 하게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은퇴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이 자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강의 기법을 갖추게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 과학교육 멘토링 사업은 청소년들에게 과학자의 꿈을 심어주고 이공계 진학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대전시와 시 교육청 간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2013년부터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은퇴 고경력 과학기술인 74명이 대전지역 초·중·고 80개 학교 1만1753명에게 재능기부를 했고, 올해는 대전지역 80개 학교 학생들에게 모두 320회의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열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