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홍보매체 무료 개방 추진
대전시, 홍보매체 무료 개방 추진
  • 박희석 기자 news25@dailycc.net
  • 승인 2018.03.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대전] 박희석 기자 = 대전시는 홍보수단이 열악한 기업·단체 등에게 시가 보유하고 있는 홍보매체 일부를 개방, 무료로 홍보해주는 2018년 제1차 홍보매체 시민이용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2015년 '대전시 홍보매체 이용조례'를 제정하고, 작년까지 총 4회에 걸쳐 시가 보유하고 있는 도시철도역사 광고판, LED 전광판, 홍보판의 일부를 사회적 기업, 청년기업, 소상공인 등에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3월말까지 공모를 통해 시 관내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는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이용신청서를 접수 받고, 4월 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이용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기업 및 단체의 광고안은 지역대학의 디자인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되며, 7월부터 12월까지 총 70면의 광고판에 나누어 게시·홍보하게 된다

임재진 시 공보관은 "이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작지만 알찬 우리 기업과 단체를 알리고, 이들의 공익기능 및 경제활동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많은 기업과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단체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시 공보관실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