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평생교육원, '성폭력상담원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대전대 평생교육원, '성폭력상담원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 강주희 기자 kjh80@dailycc.net
  • 승인 2018.03.1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대전대 평생교육원 제1기 성폭력상담원 교육과정
[충청신문=대전] 강주희 기자 = 지난 1월 현직 검사의 내부고발이 불씨가 돼 미투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전대 평생교육원(박계홍원장, 경영학과 교수) 성폭력예방 전문상담원 교육(한희선 주임교수)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전대 평생교육원은 오는 4월14일부터 7월14일까지 매주 토요일 대전대학교 둔산캠퍼스 2층 컨벤션홀에서 '제2기 성폭력전문상담원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형식적인 예방차원의 교육과정을 탈피하고 여성학, 사회학 전공자와 성인지 관점을 가진 전문 강사진이 체계적인 성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여성과 인권, 성인지 감수성, 섹슈얼리티의 이해, 성인지 관점의 성폭력, 성희롱 이해와 대상별 성폭력 예방교육, 성적 소수자의 이해 등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통해 지식과 정보전달이 주 목적이 아닌 현장감 있는 생생한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우리사회의 고정된 성역할이나 성별 고정관념에 구속되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선택하는 권리를 가질 수 있는 성 평등(gender equality)관점과 역량을 키우는데도 중점을 두고 있다.

수강생은 60명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33만원(교재비 포함)이다.(제1기가정폭력전문상담원 수료생은 3만원 감면)

수강신청은 수강신청서를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42-470-9390)로 문의 하면 된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우리사회의 성 평등 실현과 성폭력예방을 위해 남성들의 교육 참여도 필요하다. 성폭력문제가 단순히 여성만의 문제가 아닌 남성들도 함께 소통해야만 가능할 수 있다"며 "성폭력전문상담원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성폭력예방은 물론 성 평등 의식 향상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