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석 세종교육감 예비후보, 인재 양성 5대 전략 제시
송명석 세종교육감 예비후보, 인재 양성 5대 전략 제시
  • 임규모 기자
  • 승인 2018.04.1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송명석 세종교육감 예비후보가 지난 14일 균형감 있고 조화로운 세종교육의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울 5대 인재양성 전략과 5개의 미래학교 운영정책을 발표했다.

송 예비후보는 세종교육을 인간화, 개별화, 전문화, 자율화, 유연화 전략에 따른 5개미래학교, 즉 지구촌 학교, 거꾸로 학교, 기본 학교, 소양 학교, 국제학교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는 5개 학교를 구체적으로 이렇게 설명했다. 우선 지구촌 학교에서는 환경문제를 심도 있게 가르쳐 인간과 환경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 거꾸로 학교에서는 기존의 교수학습 방법, 교육과정, 교재개발, 평가시스템, 교육 행정 등 모든 학교 시스템을 학생중심으로 전면 개혁을 기본 학교에서는 기본 생활 습관을 중심으로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교육을 해야 한다고 했다.

또 미래의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소양과 전문성이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며 자기 분야에서 실력을 갖춘 진정한 미래의 인재를 키우는 것이 소명이요 의무라고 했다.

국제적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는 외국어 교육과 컴퓨터 활용 능력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했다.그는 적극적인 외국어 교육 활성화와 컴퓨터 활용 능력 배양을 통해 명실 공히 세종시를 국제적인 교육도시로 만들어야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