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수원, 찾아가는 맞춤형 방문 연수 ‘호응’
충남교육연수원, 찾아가는 맞춤형 방문 연수 ‘호응’
  • 정영순 기자 7000ys@dailycc.net
  • 승인 2018.04.16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가 부르면 달려가는 맞춤형 행복연수 진행

▲ 예산여고에서 진행된 배움 중심 수업 디자인 맞춤형 직무연수 모습(제공 = 충남교육연수원 연수운영부 최은주)
[충청신문=공주] 정영순 기자 = 학교에서 원하는 주제를 정하여 연수를 신청하면 충남교육연수원(원장 유병대)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맞춤형 연수를 열어, 현장 교육의 극대화를 꾀하는 맞춤형 주제별 직무연수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충남교육연수원은 연수원에서 운영하는 집합연수, 원격연수와는 별도로 학교에서 교원능력개발, 수업개선, 학생 생활지도 등의 주제별 연수를 신청하면 실질적인 학교 지원을 위해 학교와 교육과정 및 강사선정 등을 협의하여 전문가 강사를 선정하고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3시간 분량의 맞춤형 연수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도내 56개 학교에서 신청하였으며, 첫 맞춤형 연수는 지난 13일에 예산여고에서 교사 30명을 대상으로‘배움 중심 수업디자인’주제로 수업디자인 전문가 강사를 선정하여 이론보다는 실제 수업 사례 중심 연수를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성준 교사는 “수업 디자인을 어떻게 하면 4차 산업혁명에 꼭 필요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수업 방향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배움 중심 수업의 전문성을 한층 더 신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연수원을 방문하지 않고 이렇게 학교에서 편하게 연수를 받게 되어 연수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연수원은 연수 1학점인 15시간 분량의 학교설계형 역량강화‘수업이 달라졌어요’직무연수도 학교 방문형 직무 연수로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