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봉사체험교실·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 나눔·봉사 위한 협약 체결
대전봉사체험교실·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 나눔·봉사 위한 협약 체결
  • 한유영 기자 uyoung@dailycc.net
  • 승인 2018.05.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일 월평동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 사무실에서 이영화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사진 왼쪽)과 김영기 대전봉사체험교실 자문위원장이 봉사활동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충청신문=대전] 한유영 기자 = 대전봉사체험교실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와 봉사활동 업무 협약을 맺고 나눔과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나눔 실천의 따뜻한 손길을 펼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1일 월평동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 사무실에서 봉사활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내용에 따라 대전봉사체험교실은 대전 시내 160개 사립유치원 어린이 안전 지킴이 역할을 하고 사립유치원연합회는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에 참여하며 후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사립유치원연합회는 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금은 대전봉사체험교실이 독거노인·불우시설·영세 층을 대상으로 매주 일요일 새벽 진행하는 연탄지원과 생필품 전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영화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은 "나눔과 봉사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대전에 160개 사립유치원이 가입된 연합회에서는 지역사회가 바라는 유치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어려운 이웃사랑 실천으로 나눔과 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밝고 건전한 사회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영기 대전봉사체험교실 자문위원장은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가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게 돼 기쁘고 인연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