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재선 도전
김지철 충남교육감 재선 도전
  • 지정임 기자 jji2516@dailycc.net
  • 승인 2018.05.1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기자회견… “다시 한번 약속을 지키는 교육감 되겠다”
▲ 김지철 충남교육감 예비후보가 17일 재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충청신문=내포] 지정임 기자 = 김지철 충남교육감 예비후보가 17일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도교육청 제7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4년 충남교육의 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재선에 도전한다”며 “다시 한번 약속을 지키는 교육감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지난 2014년 선거 당시 실추된 충남교육의 명예를 되찾겠다고 충남도민에게 약속했고,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 밤잠을 설치며 온힘을 쏟았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4년간 성과로 2년 연속 청렴도 우수등급, 3년 연속 시·도 교육청 평가에서 전국 우수 교육청, 3년 연속 ‘지방교육재정 운영 성과평가’ 우수 교육청 선정 등을 꼽았다.

김 예비후보는 6가지 교육정책인 ▲저출산 시대를 맞이해 교육비의 획기적인 경감 ▲기초학력의 토대 위에 창의융합 인재 육성 ▲충남교육가족의 행복지수 향상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충남 전체 확대 ▲고령화 시대에 맞는 평생교육 기회 확대 등을 핵심으로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마치며 “이 일은 결코 저 혼자만의 힘으로는 이뤄낼 수 없다”며 “다시 한번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충남도민 여러분의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회견 직후 김 예비후보는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으며, 천안 서북구에 선거 사무소를 마련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한편 김지철 교육감은 천안고, 공주대(영어교육학), 단국대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교직에 몸을 담다 1987년 제1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남교사협의회 회장에 재임했으며, 2006년 제5대 충남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됐다. 2010년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교육의원 선출을 거쳐 2014년 7월 제16대 충남교육감에 취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