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다음달 12일부터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대전시, 다음달 12일부터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 정완영 기자 waneyoung@dailycc.net
  • 승인 2018.05.17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0여 명 보육교직원들 역량강화 목적

[충청신문=대전] 정완영 기자 = 대전시는 대덕대학교와 보수교육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음달 12일부터 대덕대학교에서 2018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을 한다.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은 보육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유지하고 개발하기 위해 보육교직원이 정기적으로 받는 교육으로, 만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직무교육과 1, 2승급교육, 원장자격취득을 위한 원장사전직무교육으로 구분된다.

보수교육을 받고자 하는 교직원은 어린이집지원시스템(보육통합시스템)과 보육인력국가자격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7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이고, 교육기간은 6월부터 12월까지 과정별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총 1300여 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보수교육은 과정별 전화설문을 통해 교육과정 중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교육시간을 조정하는 등 교직원들의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육기관인 대덕대학교와 대전어린이집연합회가 상호 협력했다.

오찬섭 대전시 노인보육과장은 "보육교직원들이 마음 놓고 보수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매년 시행되는 보수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