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각종 부정선거 근절 탁상공론 되지 않길
[기자수첩] 각종 부정선거 근절 탁상공론 되지 않길
  • 김원중 기자 wjkim37@dailycc.net
  • 승인 2018.05.2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15여일 남은 현재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명선거를 위해 각 공무원들을 비롯해 시민단체 등이 앞장서고 있으나 과연 부정선거 고발 등이 제대로 이뤄질 것인지 의문시되고 있다.
 
충남지방의 경우 검찰과 경찰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공서와 농민단체 등이 각종 불법 타락선거 근절을 위해 행동지침을 만드는 등 법석을 피우고 있으나 오는 지방선거에서는 현실적인 실천이 이뤄질 수 있을지 도민들의 최대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번 지방선거에는 각종 부정선거 고발센터라는 간판들이 곳곳에서 눈에 띄고 있으나 도민들은 눈길 한 번 주지 않고 있다.
 
각종 불법 부패 철새정치인 퇴출 등에 대해 도민들이 기대를 걸고 있으나 실천에는 의구심을 나타내고 있다는 것.
 
충남도내에서는 이번 전국동시 지방선거에서는 도지자·교육감·시장·군수 후보를 비롯해 광역의원과 지역의원 등 무려 수백여명의 후보자들이 현재 출마를 하고 있으며 이들 후보자들은 공명선거 실천서약을 하고 있다.
 
또한 단체들은 각종 부정선거행위를 발견할 시 법적조치와 동시 후보자 사퇴를 비롯해 당선무효 등 강력한 운동을 벌이겠다고 천명하고 있으나 과연 이런 조치들이 실효를 거둘지에 대해서는 도민들은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지방선거에서 각 공직·사회단체 등에서는 반드시 돈 쓰는 선거와 불법 타락선거를 완전 근절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내세우고 있어 이론보다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지적이다. 각 후보들의 활동이 도민들의 기대에 어느 정도 부합할지 지켜볼 것이다.
 
김원중 홍성주재 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