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최적 맞춤형 지원
충남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최적 맞춤형 지원
  • 지정임 기자 jji2516@dailycc.net
  • 승인 2018.06.1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위한 담당자 연수

[충청신문=내포] 지정임 기자 = 충남도교육청은 12일 아산교육지원청에서 특수교육담당 장학사와 교원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공정한 선정·배치 업무 추진을 위한 진단·평가 담당자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 2019학년도 취학예정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정도와 교육욕구에 적합한 학교 배치를 위해 마련됐으며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는 오는 10월 중 특수교육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최종 확정, 통보할 예정이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근거해 특수교육대상 선정과 거주지 인근학교 우선 배치를 위해 일반학교 입학전형에 앞서 하는 것으로 유·초·중학교는 지역교육지원청에서, 고등학교는 충남교육청에서 업무를 추진한다.

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의뢰한 학생은 특수교육지원센터에 전문가로 구성된 진단·평가팀의 진단·평가 결과를 토대로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과 적합한 학교 배치를 심의한다.

심의 후 선정된 학생은 거주지 인근학교에 우선 배치되어 맞춤형 특수교육을 지원하게 되며, 2019학년도 특수학급 신·증설을 위한 기초자료로도 활용하게 된다.

충남도교육청 관계자는 “내년도 특수교육대상자의 적절한 선정·배치를 통해 맞춤 교육지원과 개별 학습권을 보장하며, 특수학급 신·증설을 확대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