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교육지원청, 옥천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 캠프 사전연수
옥천교육지원청, 옥천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 캠프 사전연수
  • 최영배 기자 cyb7713@dailycc.net
  • 승인 2018.06.13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옥천] 최영배 기자 =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경환)은 12일 중학교 2·3학년 20명을 대상으로 2018 옥천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 캠프 사전연수를 했다.

옥천군 장학회 지원으로 운영되는 프로젝트 캠프는 ‘세상을 보는 눈 키우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지구촌의 문제를 폭넓게 이해하고 실천하는 공감하고, 소통하며, 책임 있는 세계시민을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국외캠프를 앞두고 이루어진 사전교육은 세계시민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 소양과 지구마을의 이슈에 관한 내용이 강연, 토론활동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단원들은 4개의 팀으로 나뉘어져 지구마을의 문제를 찾아 과제를 설정하고 사전연구 기간과 국외캠프 기간에 팀이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수행 방법과 연구내용을 설계했다.

캠프단원들은 국외캠프 전 설정한 과제를 팀원들이 소통하며 사전연구를 하게 되며, 국외캠프 시 이를 바탕으로 현지연구를 통해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단원들은 오는 7월 초 미국동부의 유엔본부와 나사 방문, 하버드 및 MIT대학교 캠퍼스 투어와 한국유학생과의 멘토링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세계시민교육 관련한 과제를 협력 수행할 예정이다.

참가하는 단원들은 배움과 성장의 프로젝트 캠프를 통해 공존과 조화의 역할, 세계시민의식 고취, 나눔과 소통의 공동체 의식 함양 등 마을과 세계를 품는 미래형 지역인재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