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수질검사 ‘적합’
진천군,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수질검사 ‘적합’
  • 지홍원 기자 zoom9850@dailycc.net
  • 승인 2018.08.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진천] 지홍원 기자 = 진천군 상하수도사업소가 지난 7월 진행한 정수장 및 수도꼭지 수질검사에서 모두 먹는 물 수질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번 검사는 백곡정수장 및 충주광역상수도 일반세균등 59개 항목, 진천군 관내 일반수도꼭지 일반세균등 4개 항목 10개소, 노후수도꼭지 일반세균등 10개 항목 7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일반세균등 59개 전항목이 적합이며, 이중 다이아지논, 파라티온 등의 농약류와 벤젠, 톨루엔 등 휘발성 유기물질 등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이 모두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물의 산성, 중성, 알칼리성을 나타내는 수소이온농도 pH는 7.1~7.3(기준 5.8~8.5), 물의 흐리고 탁한 정도를 나타내는 탁도는 0.03~0.22 NTU(기준: 0.5 NTU이하), 그 외 심미적 영향물질인 증발잔류물, 경도 등도 모두 기준치 이내로 먹는 물 수질기준에 대해 적합한 것으로 나왔다.

진천군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수질감시항목별 검사주기에 따라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검사결과 수질감시항목의 감시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즉시 재검사를 해, 원인 규명 및 대책 강구 등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며 “정수처리 철저 등 주민들이 안심하게 마실 수 있도록 관리 강화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