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청렴한마당 개최
충북도 청렴한마당 개최
  • 신민하 기자 dailycc@dailycc.net
  • 승인 2018.09.12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져라~ 청렴 문화! 커져라~ 행복 충북!
[충청신문=청주] 신민하 기자 = 충북도는 12일 청주아트홀에서 ‘청렴 1등도 달성’을 위한 2018 충북도 청렴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지사를 비롯해 국민권익위원회 박은정 위원장, 도내 청렴관련 기관단체장과 도민, 학생, 공직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충북도청렴사회민관협의회’ 구성 협약·발대식에서는 충북도, 충북도교육청, 지방이전공공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 등 10개 공공기관장이 참여했다.

시민단체, 청주상공회의소, 대한건설협회충북도회, SK하이닉스 등 경제계, U1대, KBS청주총국 등 민간부문 15개 대표 등 총 25개 기관·단체 대표들이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정착에 공동으로 협력해 범도민운동으로 추진하겠다는 협약과 종래의 관 주도의 반부패 청렴문화 운동을 도민이 제안하고 평가하는 도민중심의 수평적 자율적 반부패 청렴문화를 조성해 나가로 합의 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기념사에서 “충청북도청렴사회민관협의회가 공공부문 중심의 반부패정책 추진의 한계를 벗어나 도민과 사회각계와 소통하고 협치하는 훌륭한 모범사례를 만들어 우리지역 청렴도 향상은 물론 나아가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대행사인 홍보 전시관 및 체험부스에서는 청주아트홀 입구 및 로비에 충북도청을 비롯한 청렴클러스터 참여기관 및 단체의 각종 청렴 홍보물과 콘텐츠를 전시했다.

체험부스에서는 체험운영 업체에서 ‘청렴용어 캘러그래피 써주기’, ‘청렴나무 지문트리 체험 전시’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도 관계자는“도민이 체감할 수 있고 도민과 함께하는 청렴 1등도 충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