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가남초, 충남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그린벨대회 대상 차지
청양 가남초, 충남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그린벨대회 대상 차지
  • 최명오 기자 choimo5000@dailycc.net
  • 승인 2018.09.2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둥이 형제가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그린벨 대회에 우뚝

[충청신문=청양] 최명오 기자 = 청양 가남초등학교(교장 김지석)는 제3회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그린벨 대회에서 대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 홍성 내포초등학교에서 지난 19일 열린 미래세대 주역인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에너지 분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습관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독서그린벨은 사전에 배포한 에너지 관련 도서자료에서 출제된 문제로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도전 골든벨’ 형식 퀴즈대회로 진행되었으며 본교 4학년 복동원 학생이 1위인 대상(충남도지사상)을, 쌍둥이인 4학년 복동혁 학생이 공동 3위인 우수상(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평소 두 학생은 독서 및 과학,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고 호기심이 많아 깊이 있게 탐구하는 것을 즐겨하는 남다른 재주와 능력을 보이는 명민한 학생들이다.

대상을 수상한 복동원 학생은 “재미있게 책을 보며 준비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서 더 기뻐요! 우리가 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노력할 거예요”라고 말했다.

김지석 교장은 “에너지와 기후변화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환경에 대한 바른 이해와 인식을 가지고 나라의 과학과 환경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미래 세대의 멋진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