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지역 유치원 초청해 프록잭트 학술제 개최
백석대, 지역 유치원 초청해 프록잭트 학술제 개최
  • 장선화 기자 adzerg@naver.com
  • 승인 2018.11.1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사범학부 유아교육과는 14일과 15일 양일간 교내 본부동 6층 일원에서 천안지역 유치원생들을 초청해 프로젝트 학술제 제17회 ‘아이같이’를 개최한다.

올해로 17년째 진행되고 있는 ‘아이같이’는 유아교육과의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비교과 활동 프로그램으로, 영역별 전공 심화 팀이 각각의 지도교수 지도 아래 정기적 모임에서 재학생들이 직접 만든 교구, 프로그램, 공연을 지역 유치원생들이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 학술제다.

이날 학술제는 매일유업의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유아교육과 교수들과 재학생 200여명이 준비, 천안 지역의 유치원(백석대학교부속유치원, 태학산 아이3터, 새미기픈믈유치원, 새천안유치원) 250여 명의 유아가 참여했다.

학술제는 유아들이 우리나라의 과거, 현재 모습을 따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연관되어 발전하는 것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통과 손잡고 나아가는 우리’로 주제를 정했다.

프로그램은 △인형극 팀 ‘놀러와, 사물놀이 한마당’ △동극 팀 ‘우리의 얼굴, 태극기’ △컴퓨터&동화구연 팀 ‘독도의 수호신, 강치’ △기독교 선교 팀 ‘한옥을 지어보아요’ △음악&신체활동 팀 ‘전통놀이’ △미술팀 ‘청사초롱 만들기’ 등이다.

새미기픈믈유치원 김서희 교사(24ㆍ여)는 “유아들이 좋아할만한 다양한 요소들로 준비된 프로그램이라 아이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 같다”며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이 재미있는 것은 물론 교육적 효과도 가미해 교육 만족도도 높은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