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문화원, 만해 시낭송 전국대회 개최
홍성문화원, 만해 시낭송 전국대회 개최
  • 김원중 기자 wjkim37@dailycc.net
  • 승인 2018.11.2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김해시 최수연씨 대상 수상

[충청신문=홍성] 김원중 기자 = 홍성문화원(원장 유환동)이 주최하고 충남도, 충남도의회, 홍성군, 홍성군의회, 한국문인협회 홍성군지부, 내포시낭송연구회가 후원한 만해시 낭송 전국대회가 지난 25일 홍성문화원 공연장에서 열려 경남 김해시 최수연 씨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만해시 낭송 전국대회는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홍주에서 배출한 위대한 독립운동가이자 승려 시인이신 만해 한용운 선생의 나라사랑 정신과 문학세계를 계승 발전시키고 시낭송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만해시 낭송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만해시 낭송 대회는 전국에서 참여한 참가자와 참가자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만해선사의 뜻을 기리고 만해 한용운 선사의 생가지를 탐방하는 시간도 가져 만해 시낭송 대회의 뜻 깊은 시간으로 마련했다.

또한 낭송대회는 한용운의 시 중에서 낭독하는 경연 방식으로 심사기준은 시의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고 지은이의 감정이 느껴지는 시의 이해와, 명확한 발음과 낭송속도 호흡과 리듬의 표현력과 표정과 무대 매너 등의 태도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낭송 대회에 이어 유명 시낭송가의 시낭송 및 ‘인연설’, ‘님의 침묵’의 시를 노래로 제작해 부른 가수 하이런을 초청해 축하공연도 펼쳤으며 시상식에는 대상 및 금상은 상장과 시상금 및 시낭송가 인증서를 수여하고 입상자들은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각각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