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 민속체험 프로그램 운영
국립공주박물관, 민속체험 프로그램 운영
  • 정영순 기자 7000ys@dailycc.net
  • 승인 2018.11.2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연말연시 유쾌하고 재밌는 국립공주박물관 12월 문화행사와 함께해요~

민속체험 프로그램 리플렛(제공 = 국립공주박물관)
민속체험 프로그램 리플렛(제공 = 국립공주박물관)
[충청신문=공주] 정영순 기자 = 국립공주박물관(관장 김규동)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을 맞아 어린이 국악체험극‘가얏고 티라노-황금똥의 비밀’과 동짓날 민속체험 프로그램‘호랑이 장가가는 날’을 운영한다.

국립민속국악원 초청공연인 어린이 국악체험극 ‘가얏고 티라노-황금똥의 비밀’은 어린이들이 국악을 함께 따라하며 국악의 즐겁게 체험하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음악 체험극으로 국립민속국악원 국악연주단 단원들이 스스로 창작한 국악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다음달 22일 오후 2시와 4시에 박물관 강당에서 열리며 아이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일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인 동짓날을 기념하여 민속체험 프로그램 ‘호랑이 장가가는 날’을 개최한다.

다음달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회자가 진행하는 바둑판 알까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다채로운 민속체험이 펼쳐진다.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소정의 이벤트 기념품이 증정된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주말가족영화관이 상영되며 ‘보스베이비’를 시작으로 총 9종의 애니메이션이 관람객을 맞을 예정이다.

김규동 박물관장은 “연말연시를 더욱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즐기고, 우리 이웃들과 함께하는 전통 민속놀이도 즐기면서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시길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