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인치견·이종담·엄소영 의원,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천안시의회 인치견·이종담·엄소영 의원,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 장선화 기자 adzerg@naver.com
  • 승인 2018.12.0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천안시의회 엄소영·인치견·이종담 의원
좌측부터 천안시의회 엄소영·인치견·이종담 의원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 천안시의회 인치견 의장이 종합대상, 이종담 경제산업위원장·엄소영 행정안전위원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천안시의회는 전체 61명 수상자(종합대상 1, 대상 24, 최우수상 36) 중 세 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치견 의장은 5,6,7,8대 4선 의원으로 지난 7월 8대 전반기 의장에 선출됐다.

지난 13년 동안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인 의장은 “올 한 해는 그 어느 해 보다도 기억에 남는 한 해가 될 것 같다”며 “더 큰 천안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 하는 것으로 보답해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담 경제위원장과 엄소영 행정안전위원장은 7, 8대 재선 의원으로 ▶조례안 대표발의 등 다양한 입법활동 ▶공약사항 이행 실적 ▶주민간담회 개최 및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 해에도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지금까지의 초심을 잊지 않고 시민의 편에서, 시민들의 목소리가 필요한 곳에 전달될 수 있도록 의원으로서의 본분에 성실히 임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엄 위원장은 "큰 상을 받기에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며 "시민들께서 주신 큰 상에 부끄럽지 않도록, 저를 필요로 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항상 먼저 달려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원장 김상훈)이 주관하는 상으로 통계화 된 행복지수 산정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입안 및 지역정책 기여도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한편,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순수 비영리민간단체로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지방자치 행정평가, 행정문화 서비스 등 정책연구와 지원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