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 송년 음악회 개최
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 송년 음악회 개최
  • 정영순 기자 7000ys@dailycc.net
  • 승인 2018.12.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저녁 흥겨운 국악 한마당... 보고, 듣고, 즐기는 국악의 대향연

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 송년음학회 포스터(제공 = 공주시)
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 송년음학회 포스터(제공 = 공주시)
[충청신문=공주] 정영순 기자 = 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은 13일 저녁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2018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다사다난 했던 戊戌年 한해를 마무리하고, 2019년 己亥年을 맞이하며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에 대한 설렘과 기대를 모아 신명나고 다양한 국악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지역의 향토소리꾼 이걸재(공주아리랑연구회 회장)의 사회로 정악 합주 ‘만파정식지곡’, ‘박종선 류 아쟁산조’, 창극 춘향가 중 ‘어상상봉’ 대목 등 대중에게 친숙한 연주와 공연으로 구성되었으며, 우리나라 최고의 고수이신 김청만 선생, 김일구 명창, 김영자 명창, 이태백 목원대 교수 등 국내 유명 국악인들이 대거 출연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 11월 공개경쟁시험을 통해 12월 1일자로 제3대 국악원장으로 취임한 박승희 원장이 공주시민들에게 첫선을 보이는 자리로 국악 관현악곡 ‘남도아리랑’과 신모듬 3악장 ‘놀이’에서 지휘봉을 잡아 어떤 색깔의 연주를 선사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은 공주시의 대표적인 공립예술단체로 1997년 창단 이래 정기연주회, 비타민콘서트 등 각종 공연과 국악강습을 통해 국악의 대중화와 국악 저변 확대에 기여해 왔으며 공주시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문화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티켓은 5000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며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s://acc.gongju.go.kr)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