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임시회,개회
청양군의회 임시회,개회
  • 최명오 기자 choimo5000@dailycc.net
  • 승인 2019.01.1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군정 주요업무계획 청취… 조례 제·개정안 등 처리도

[충청신문=청양] 최명오 기자 = 청양군의회(의장 구기수) 제251회 임시회가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일정으로 개회됐다.

이번 임시회는 올해 군정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와 나인찬 의원의 군의원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안, 김기준 의원의 군의회 사무기구 사무분장 규칙 전부개정안에 대한 의원발의 및 18개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특히 10일 1차 본회의에서 차미숙 의원이 ‘농민수당’ 도입 제안 관련, 5분 발언을 통해 청양군은 올해 총 예산의 23.3%를 농업부문에 투자했다고 발표 했지만 많은 예산 배정에도 불구하고 규모화, 조직화된 농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조사업 등 각종 지원정책에서 소외되어 온 고령 농업인과 소규모 경영농가에게는 큰 희망을 주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기에 청양군도 농업·농촌을 살리기 위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발맞춰 나가야 할 것을 제안했다.

구기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군정 주요업무 계획 보고 등 2019년 새해를 설계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이며 의회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보다 나은 사업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고 집행부에서도 제시한 올해의 청사진에 대해 군민 모두가 만족할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책임성 있는 실천 노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