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지방의원 해외연수 혁신안 도출 합의
민주당 대전시당, 지방의원 해외연수 혁신안 도출 합의
  • 최홍석 기자 choihs@dailycc.net
  • 승인 2019.01.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기간 가짜뉴스에 적극 대응 의지 밝혀

지난 16일 민주당 대전시당 소속의원들이 시당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를 통해 공무해외연수 제도 개선과 가짜뉴스 확산방지를 위한 대응책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최홍석 기자)

[충청신문=대전] 최홍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소속 시·구의원은 지난 16일 시당 회의실에서 열린 시·구의원 간담회에서 '지방의원 해외연수' 제도와 설 명절 '가짜뉴스' 대응 및 정책홍보 등을 논의했다.

이날 시당은 최근 일부 지역 지방의원들의 일탈 행위로 사회적 쟁점이 된 국외연수와 관련해 시민들이 공감·신뢰할 수 있는 혁신안을 내기로 합의했다.

조승래 대전시당 위원장은 "공무 국외 연수를 위한 매뉴얼 정비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신뢰성"이라며 "효율성과 책임성, 투명성을 원칙과 기준으로 삼는 공무연수 혁신안을 의정혁신TF에서 도출하자"고 제안했다.

이를 위해 시·구의회 운영위원장들 간 협의를 진행한 뒤 의정혁신TF에서 공무 국외연수의 신뢰 회복을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설 명절을 앞두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확산하는 가짜뉴스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아울러 자영업자 종합 대책을 비롯해 민주당 정책의대 시민 홍보 활동에 힘쓰고 현장 여론 피드백을 당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