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세워야”
허태정 대전시장 “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세워야”
  • 이성현 기자 shlee89@dailycc.net
  • 승인 2019.01.2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주간업무회의서 분야별 계획 미흡 지적... 10년 비전 담긴 계획 세우라 지시

허태정 대전시장(사진 오른쪽)이 21일 주간업무보고회의에서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사진 오른쪽)이 21일 주간업무보고회의에서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충청신문=대전] 이성현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은 21일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도시경쟁력을 높일 중장기 발전계획을 올 상반기 중 완성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서 허 시장은 "우리가 과거 고속성장으로 중부권 거점도시가 됐지만 2010년 이후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며 "그럼에도 지금까지 계획을 보면 분야별로 어떻게 좋은 도시를 만들지에 대한 비전이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허 시장은 "매년 10년 단위로 마련하는 시책을 새롭게 발전시켜야한다"면서 "어떻게 가꾸고 발전시킬지 비전이 담긴 계획을 마련하라"고 말했다.

또한 허 시장은 기획조정실에 "실국별 계획을 오는 4월 중 1차 정리하고 보완시켜 6월 말까지 완성하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허 시장은 "새로운 도시발전계획은 양적 발전을 넘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이 담겨야 한다"면서 "새로운대전위원회, 전문가간담회 등 다양한 생각을 수렴토록 하나"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