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하나머티리얼즈 아산사업장 준공식
아산시, 하나머티리얼즈 아산사업장 준공식
  • 박재병 기자 shp2009@dailycc.net
  • 승인 2019.01.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량기업 유치 신호탄

준공식 테이프 컷팅 행사 모습(사진제공=아산시)
준공식 테이프 컷팅 행사 모습(사진제공=아산시)

[충청신문=아산] 박재병 기자 = 아산시가 22일 음봉면에 위치한 아산디지털산업단지에서 하나머티리얼즈 아산사업장 준공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하나머티리얼즈는 반도체 공정용 부품 및 특수가스를 생산하는 업체로 기존 천안 동면, 청주 오창 사업장 확장을 위한 부지를 물색하다 아산시 디지털산업단지를 낙점하고 이번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아산사업장 준공까지 약 500여 억원의 투자가 이루어졌으며 180여명의 일자리가 생길 예정이다. 추후 생산설비 투자와 운영을 통해 두 배 이상의 투자와 고용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준공식에는 오세현 아산시장과 유지원 기획경제국장을 비롯해 하나머티리얼즈 최창호 회장, 오경석 사장과 하나머티리얼즈의 고객사인 도쿄일렉트론(TEL)의 CEO 토시키 카와이, 도쿄일렉트론코리아(TEL KOREA) 쿠리키 야스유키 회장, 박완주 국희의원 등이 참가해 축하와 격려를 나눴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영상으로 축사를 보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미래의 지역산업과 경제발전을 선도하게 될 하나머티리얼즈 아산사업장 준공까지 애써오신 최창호 회장, 오경석 사장 및 기업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세계 반도체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이며 국내 실리콘파트 시장 점유율 1위인 하나머티리얼즈는 더욱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된다. 기업 성장의 길에 아산시가 함께 동행하겠다”고 축하하며 지역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공헌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