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과학공원 설날 큰잔치’ 5, 6일 개최
‘엑스포과학공원 설날 큰잔치’ 5, 6일 개최
  • 황천규 기자 lin3801@dailycc.net
  • 승인 2019.02.0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대전] 황천규 기자 =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오는 5일, 6일까지 이틀간 엑스포과학공원 한빛광장 일원에서‘2019 엑스포과학공원 설날 큰잔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날 큰잔치 행사에는 시민들에게 희망차게 새해를 맞이하여 즐길 수 있는 장을 다양하게 준비하여 상설행사인 전통놀이 체험, 전통공예 체험과 부대행사인 마술쇼, 버블쇼 등을 운영한다.

전통놀이에는 ‘활쏘기 놀이’, ‘투호놀이’, ‘대형 굴렁이’,‘굴렁쇠 놀이’, ‘널뛰기’ 등 12가지 체험놀이와 새해를 기념하기 위한 4컷의 사진을 즉석에서 출력해주는‘기해년 출발네컷’, 전문가와 함께하는 ‘캘리그라피로 새해소망 엽서쓰기’가 있고 유로체험으로‘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가오리연 만들기’, ‘전통 팽이, 장승, 탈 만들기’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한복착용 방문객과 한빛탑 주변 십이지신 중 황금돼지를 찾아 인증사진을 촬영해 오는 시민들에게 한빛탑 무료입장(동반 1인 포함) 이벤트가 진행되며, 공연프로그램으로 한빛광장 내 중앙광장에서 신나는 광대의 ‘마술쇼’와 버블아티스트 MC선호의 ‘버블쇼’ 등이 펼쳐진다.

이밖에 간단한 먹거리로 따뜻한 각종 음료와 호떡, 소떡소떡, 샌드위치 등 푸드트럭이 준비되어 있다.

최철규 사장은“2019년 기해년 설날 큰잔치 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한 설 연휴를 즐기시길 바란다”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