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CCM 인증 심사위원 공개 모집
한국소비자원 CCM 인증 심사위원 공개 모집
  • 최홍석 기자 choihs@dailycc.net
  • 승인 2019.02.0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명 내외의 다양한 전문가 선발 계획

[충청신문=대전] 최홍석 기자 =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신청 기업에 대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심사를 위해 'CCM 인증 심사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CCM 인증은 모든 기업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수행하는 기업에 대해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심사위원 모집은 CCM 인증의 법정화를 계기로 심사의 전문성·객관성을 높이고자 공개모집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130명 내외로 학계·소비자단체·사업자단체·정부공공기관·인증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선발할 계획이다.

자격조건은 ▲대학 및 공인된 연구기관 조교수 이상 ▲소비자단체·사업자단체의 임원 또는 20년 이상 근무자 ▲국내외 인증·심사업무 경력 5년 이상인 자 등이며 응모자에 대한 서류심사를 거쳐 3월 중 위촉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ccm@kca.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CCM 인증에 관심 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이번 공개모집이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내 CCM 메뉴(www.kca.go.kr/cc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협력팀 대표전화(02-3460-3100) 및 전자우편으로도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