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장애인복지관, 사업설명회 개최
진천군장애인복지관, 사업설명회 개최
  • 김정기 기자 jay0004@dailycc.net
  • 승인 2019.02.1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활한 소통·관심 및 참여 제고

설명회에서 사례관리 발표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김정기 기자)
설명회에서 사례관리 발표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김정기 기자)

[충청신문=진천] 김정기 기자 = 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한명수)은 12일 지역 주민과 복지관 이용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지관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복지관의 목적과 사업을 지역 사회에 알리고 원활한 소통촉진 및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사업설명회는 복지관 사업 소개와 이용절차 및 프로그램 이용료 안내, 장애인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외부 환경과 제도적 흐름을 반영한 ‘발달장애인 평생 교육지원사업 꿀잼프로젝트’로 진행하는 기초문해교육, 학력보완교육, 직업능력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여성장애인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재가장애인소원 들어주기 프로그램 등에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지역 장애인과 복지관 이용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운영을 주문하기도 했다.

또한, 충북생활체육회의 지원으로 한궁대회도 개최할 예정에 있어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명수 관장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역 장애인과 복지관의 소통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져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은 상담사례관리를 통해 물리·언어치료, 직업훈련, 장애인활동지원, 재가복지 서비스, 평생 교육사업 등 지역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 장애인들은 기획문화팀(☎043-534-448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