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기업·청년 모집
서천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기업·청년 모집
  • 신준섭 기자 jsshin50@dailycc.net
  • 승인 2019.02.1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서천] 신준섭 기자 = 서천군은 기업의 인력난과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 16명을 오는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만 18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의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제공해 자산형성이 가능한 수준의 소득을 창출하는 경제활동 지원 사업이다.

이와 관련 서천군은 국비 50%가 포함된 사업비 약 3억6000만 원을 투입해 '사회적경제기업 및 농어업법인 청년 전문 인력 지원 사업' 을 올 5월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사회적 경제기업 및 농어업법인 청년 전문 인력 지원 사업은 서천군 내에 있는 협동조합, 마을기업,서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또는 농어업법인에 청년 전문 인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기업에서는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경우 청년 한 사람 당 기업부담 10% 포함한 인건비 월 200만원을 2년 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4대 보험료는 기업이 부담하며 인건비가 200만원이 넘을 경우 초과 분 또한 기업이 부담한다.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신청 접수는 오는 3월 29일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기간 내 신분증을 지참하고 서천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을 방문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 노희랑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지역주도형 일자리 사업으로 기업과 청년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고 전했다.

한편,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서천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041-950-41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