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치매센터, 노인회 대전시민연합회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대전광역치매센터, 노인회 대전시민연합회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 황천규 기자 lin3801@dailycc.net
  • 승인 2019.02.1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대전] 황천규 기자 = 대전광역치매센터는 지난 15일 (사)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지역사회 다양한 공익단체가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한 ▲종사자 치매교육 ▲치매파트너 가입 ▲치매극복 활동을 통해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된 단체를 말한다.

(사)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는 대전광역치매센터 및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대전 지역 어르신의 치매예방과 체계적인 관리를 위하여 노력하며 경로당 중심 치매예방교육 운영지원에 공조하기로 하였다.

이철연 (사)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장은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노인인구 및 치매 고위험군 증가에 대비하여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교육과 홍보의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사)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와의 연계를 통해 치매를 제대로 알고 예방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확대함으로 치매가 두렵기만 한 질병이라는 인식을 깨고 치매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여 소외됨 없이 촘촘한 치매관리를 해나갈 것이다”며 “대전시 치매유관기관의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을 계속 추진하여 치매인식 개선과 치매환자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