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경기도 사회적가치벤처펀드 융자 수행기관 선정
신협, 경기도 사회적가치벤처펀드 융자 수행기관 선정
  • 최홍석 기자 choihs@dailycc.net
  • 승인 2019.03.1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2.5%~3.0% 금리로 대출 실행

[충청신문=대전] 최홍석 기자 = 신협중앙회는 지난 6일 '경기도 사회적가치 벤처펀드 융자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사업은 경기도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금 융자사업으로 공급 규모는 2019년 중 40억원이며 2021년까지 총 100억원 규모로 확대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올해 1월 '사회적가치 벤처펀드 융자 사업 수행기관 모집·공모'를 공고했으며 ▲사업수행 능력 ▲융자 운영 계획 ▲사회적가치 지표 운영 계획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신협중앙회를 위탁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했다.

신협은 경기도 기금을 위탁받아 경기도 내에 소재하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사업모델, 기관운영의 안정성, 재무적 요인 등을 평가해 신용대출 3.0%, 담보대출 2.5% 금리로 대출을 실행할 예정이다.

또 기업별 대출 한도는 최대 2억원, 대출 기간은 최장 10년이다.

특히 경기도는 신협을 통해 사회적가치 벤처펀드의 융자 대상 기업에게 사회적가치 평가 결과를 토대로 최대 2.0%의 이차보전을 별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기업은 담보대출은 최저 0.5%, 신용대출은 최저 1.0%로 자금을 이용할 수 있다.

송수현 사회적경제부장은 "사회적가치 창출 효과가 크고 재무적으로 성공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별·발굴하고 금융 외적 지원을 결합해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