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김포도시철도 종합시험운행 착수
철도공단, 김포도시철도 종합시험운행 착수
  • 최홍석 기자 choihs@dailycc.net
  • 승인 2019.03.1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신도시↔서울도심 등과 접근성 개선 기대

11일 철도시설공단이 완전 무인운전 열차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김포도시철도의 개통을 위해 6월 23일까지 종합시험운행을 진행한다. <사진=한국철도시설공단 제공>
11일 철도시설공단이 완전 무인운전 열차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김포도시철도의 개통을 위해 6월 23일까지 종합시험운행을 진행한다. (사진=한국철도시설공단 제공)

[충청신문=대전] 최홍석 기자 = 철도시설공단은 완전 무인운전 열차시스템(2량 1편성)으로 운영되는 김포도시철도의 올해 7월 말 개통을 위해 11일부터 본격적인 종합시험운행에 착수한다.

종합시험운행은 철도시설물의 기능과 성능, 철도차량과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하는 '시설물검증시험'과 열차운영의 적합성, 역사 설비점검 및 기관사 노선숙지훈련을 시행하는 '영업시운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에 따라 이 구간의 운영사인 김포골드라인운영㈜와 함께 11일부터 6월 23일까지 총 9개 분야 118개 항목에 대한 시설물검증을 한다.

또한 실제 영업상황을 가정해 운영체계 적정성 및 여객편의시설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 완벽한 무인경전철 개통을 준비한다.

김상균 이사장은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 신도시와 수도권 광역교통망 및 공항철도가 연결되어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종합시험운행을 통해 나타나는 자그마한 승객의 불편사항까지 완벽하게 보완하여 철도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한강신도시 건설에 따른 광역 교통개선 대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약 1조5086억원이 투입돼 23.67㎞ 구간에 정거장 10개소와 차량기지 1개소가 건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