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청주행복교육지구 순풍
청주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청주행복교육지구 순풍
  • 신동렬 기자 news7220@dailycc.net
  • 승인 2019.03.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청주] 신동렬 기자 = 청주시가 14일 오후 2시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충북도교육청 및 청주교육지원청과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하는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은 주입식 경쟁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 학부모, 주민, 교사 등 교육주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토대로 마을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자주적이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육성해 나가는 사업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민·관·학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 ▲지역 교육생태계 조성 노력 ▲지역 특성과 전통․문화를 살린 맞춤형 교육 ▲청주행복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등이다.

이를 위해 청주시와 교육청은 각 12억 원 씩 총 2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육공동체 발굴·육성, 마을 속 특색프로그램, 온 마을 돌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학생․주민 동아리, 우리고장 문화체험, 직지문화 바로알기, 교육 공동체 청소년 한마당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의 안정적 정착과 실효성 있는 추진을 위해 공무원 2명을 파견하고 지난해 대비 세 배의 예산을 증액하는 등 지원규모와 사업내용을 대폭 확대해 행․재정적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행복교육지구는 충북도내 11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고 있다. 2019년 3월 현재 135개의 기초단체에서 행복(혁신)교육지구가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