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2019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휩쓸다
KGC인삼공사 '2019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휩쓸다
  • 김용배 기자 y2k425@dailycc.net
  • 승인 2019.03.1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파프로젝트’ 상위 1%만 수여 패키지 디자인 부문 ‘GOLD’ 수상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GOLD AWARD'를 수상한 알파프로젝트 제품들.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GOLD AWARD'를 수상한 알파프로젝트 제품들.

[충청신문=대전] 김용배 기자 = KGC한국인삼공사가 ‘2019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19)’에서 브랜드별 본상을 휩쓰는 등 쾌거를 이뤘다.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알파프로젝트’가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GOLD AWARD’를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3년 시작된 이래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공신력 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로 손꼽히며,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iF 디자인 상을 수여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알파프로젝트에 적용된 체계적인 컬러 코딩 시스템과 인포그래픽이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제품의 효능을 전달하여 소비자의 명확한 이해와 올바른 제품 선택을 돕는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 받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알파프로젝트’의 수상은 각 부문별 출품작 중 상위 1%(66개)에게만 수여되는 ‘GOLD’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알파프로젝트에는 효능을 중심으로 제품화 한 건강시리즈 7종(눈·간·장·혈행·관절·위·구강)이 있다. 간건강, 장건강, 눈건강 등 제품명에서부터 제품의 효능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으며, 신체 각 장기를 감각적인 픽토그램으로 표현하여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한편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KGC인삼공사의 ‘화애락&홍천웅’, ‘굿베이스 기초영양시리즈’도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과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