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9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열어
대전시, '2019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열어
  • 한유영 기자 uyoung@dailycc.net
  • 승인 2019.03.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물과 물순환 회복' 주제 홍보체험부스 큰 호응 얻어

대전시가 21일 개최한 제27회 세계 물의 날 행사를 찾은 시민들이 홍보체험부스에 모여있다.(사진=한유영 기자)
대전시가 21일 개최한 제27회 세계 물의 날 행사를 찾은 시민들이 홍보체험부스에 모여있다.(사진=한유영 기자)

[충청신문=대전] 한유영 기자 = 대전시가 21일 시청 2층 로비에서 '제27회 세계 물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허태정 시장은 "물은 생명의 근원이자 인류의 생존과 번영에 꼭 필요한 자원"이라며 "이번 행사가 물의 소중함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함께 물순환 선도도시 대전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념행사에서는 '맑은물과 물순환 회복'을 주제로 하수처리 미생물 관찰, 지구온난화에 대한 이해, 빗물저금통·투수블럭 등 빗물관리 기자재 전시와 함께 다양한 환경체험학습코너가 운영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물사랑 그림·사진 공모전'에 입상한 학생·시민 22명에 대한 시상 및 전시회가 개최됐으며 도시 물순환 기능 회복을 위한 '민-관합동 워크숍'도 마련돼 건강한 물환경 도시 조성방안에 대한 열띤 토의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허태정 시장, 김종천 시의회의장, 설동호 대전교육감, 최정우 대전환경운동연합의장을 비롯한 시민과 학생, 물 산업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물사랑 그림·사진 전시회와 물순환 홍보체험부스 운영은 22일까지 진행된다.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은 점차 악화되는 지구촌의 물 부족과 수질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전 세계인의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UN(유엔)이 1992년 총회에서 지정·선포한 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