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두정공원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천안시, 두정공원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장선화 기자 adzerg@naver.com
  • 승인 2019.04.1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생활밀착형 근린공원 재정비 사업 추진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천안시는 지난 11일 두정공원 정비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오후 7시 부성1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 두정공원 정비사업 설명회는 두정공원 이용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두정공원 정비사업은 인근에 아파트가 준공되면서 공원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총사업비 3억원(도비 50%, 시비 50%)을 들여 두정공원을 정비해 생활 밀착형 근린공원으로 조성한다.

시는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으로, 두정공원을 이용자 중심 공원으로 정비하기 위해 지난 2월 14일에는 지역구 시의원(엄소영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에서 주민의견을 청취했다.

이어 이날 현장에서 논의된 둘레길 산책로 조성(데크), 공원 등 보강, 야외무대 설치, 화목류 식재 등을 설계에 반영했으며, 이를 이번 설명회에서 주민들에게 자세히 알렸다.

시는 두정공원이 면적 1만1300㎡에 완만한 산지형임을 활용해 기존 수림대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공원 이용자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배치할 계획이다.

주민설명회 후에는 공원조성계획 변경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10월 중에 준공해 시민들이 애용하는 공원으로 탈바꿈시킬 방침이다.

이제선 공원녹지과장은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생활 밀착형 공원으로 조성하겠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