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 영동군 방문… 군민들 의견 청취
이시종 충북지사, 영동군 방문… 군민들 의견 청취
  • 여정 기자 yee0478@dailycc.net
  • 승인 2019.04.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이시종 충북지사가 영동군을 공식 방문해 각계각층의 주민 200여 명을 만나 '2019년도 도정 방향'을 밝히고 있다. (사진=영동군 제공)
15일 이시종 충북지사가 영동군을 공식 방문해 각계각층의 주민 200여 명을 만나 '2019년도 도정 방향'을 밝히고 있다. (사진=영동군 제공)

[충청신문=영동] 여정 기자 =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15일 영동군을 공식 방문해 각계각층의 영동군민 200여명 을 만나 2019년도 도정방향을 설명하고 군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며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이 지사는 “지난 1월에는 6개 사업 12조9000억원에 달하는 충북 직·간접 관련 예타면제(선정) 사업 확정, 2월에는 10년간 35조원대의 SK하이닉스 반도체 투자유치, 3월에는 청주공항 활성화의 20년 묵은 숙제인 거점항공사가 탄생하는 겹경사를 맞이하는 등 수십년 묵은 현안들이 한꺼번에 해결됐다”며 “이는 충북 100년 먹거리가 될 낭보로서 이러한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영동군민을 비롯한 163만 도민의 성원과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아울러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 실현을 위해 동부축 국가순환도로망 연결,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로 지역균형발전을 촉진하고, 대청호 규제로 개발이 불리한 영동군에 포도·곶감을 통한 생명농업 특화지구 육성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농업으로의 발전을 도모하며, 영동 레인보우 힐링 관광지 조성, 박연 국악마을 체험관광 활성화, 초강천 빙벽장 관광명소화 사업 등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문화·관광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립국악원 유치 등 지역현안에도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영동군 방문에서 민병수 영동군 노인회장은 영동군 복지시설 부지조성사업 지원을, 양무웅 군정자문위원회 위원장은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아열대 온실조성사업을, 정헌일 영동군 행정동우회장은 매천리 공영주차장 조성을, 최영 영동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동정리 군계획도로 개설 등을 건의했고, 이에 이시종 지사는 지원방안을 적극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