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위, 지방자치 발전 방안 논의
세종시의회-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위, 지방자치 발전 방안 논의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19.04.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의회‘자치분권 제도화 원년이 될 중요한 시기’ 강조

세종시의회가 16일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사진= 세종시의회 제공)
세종시의회가 16일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의회가 16일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지방자치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세종시의회와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는 자치분권 제도화의 원년이 될 중요한 시기라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양 의회는 자치분권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균형발전을 한 목소리로 강조하기도 했다.

이날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경기도의원들에게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국민청원에도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했다.

양 의회는 이번 만남을 계기로 우호협력의 발판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 경기도의회 의원들 역시 세종시의회의 제안에 깊은 공감의 뜻을 전하면서 진정한 지방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화답했다.

채평석 행정복지위원장은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교환하고 소통한 소중한 시간 이었다”며“앞으로 세종시가 모든 국민들이 기대하는 모범적인 자치분권 선도도시로 발전해서 지방분권의 가치가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