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 제16회 영동군민의 날, 기념행사·프로그램 ‘다채’
5월 26일 제16회 영동군민의 날, 기념행사·프로그램 ‘다채’
  • 여정 기자 yee0478@dailycc.net
  • 승인 2019.05.1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영동] 여정 기자 = 영동군의 생일, 오는 26일 ‘영동군민의 날’이 코 앞에 다가왔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의 주인인 군민들과 출향인, 명예군민, 관내 각 유관기관 직원 등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희망을 나누는 영동군민의 큰잔치다.

군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군민 화합 도모를 위해 매년 5월 26일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제16회를 맞는 영동군민의 날은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기념식과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꾸미고 군민들을 맞는다.

행사는 오전 10시 ‘영동군 씨름왕 선발대회’로 막을 열며, 각 읍면의 내로라하는 씨름 장사들이 대항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눠 힘겨루기를 한다.

오전 10시 30분에는 지역 최대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양수발전소 유치를 기원하는 범군민 결의대회가 예정돼 있다.

11시부터는 영동천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60여 개의 복지서비스 제공 기관·단체가 참가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과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제12회 희망복지박람회’가 열린다.

연계행사로 11개 읍·면 주민자치센터에서 1년간 갈고 닦은 요가, 난타, 댄스, 노래 등을 맘껏 뽐내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개최된다.

대망의 기념식은 오후 6시 20분부터 영동천 특설무대에서 난계국악단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군민헌장 낭독, 군민대상 시상, 군민의 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된다.

식후행사로, 김연자, 송가인, 박상철, 박구윤 등 인기가수들이 총출동하는 흥겨운 축하잔치 한마당이 펼쳐지며 영동의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더불어, 군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당일 9시부터 17시까지 영동레인보우영화관(2개관, 8편정도 무료) 및 한국외식업중앙회 영동군지부(30개 업소, 10% 할인), 대한미용사회 영동군지부(14개업소, 1000원 할인)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할인 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원활한 행사 운영과 관람편의를 위해 오는 21~27일까지 버스승강장, 횡단보도 등 즉시단속구역을 제외한 전 구간 주정차 CCTV 단속을 유예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오는 26일 개최되는 군민의 날이 군민이 주인임을 확인하고 자부심을 가지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가족, 친구, 동료들과 함께 행사장을 방문해 영동군민의 생일잔치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