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대전고용노동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대전상의, 대전고용노동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 박진형 기자 bless4ya@dailycc.net
  • 승인 2019.06.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상공회의소는 10일 유성호텔 다모아홀에서 대전상의 회장단을 비롯한 임원들과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이명로 청장 등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전상의)
대전상공회의소는 10일 유성호텔 다모아홀에서 대전상의 회장단을 비롯한 임원들과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이명로 청장 등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전상의 제공)

[충청신문=대전] 박진형 기자 = 대전상공회의소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전상공회의소는 10일 유성호텔 다모아홀에서 대전상의 회장단을 비롯한 임원들과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이명로 청장 등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전지방국세청 관계자의 '2019년 주요 노동정책 추진방향' 등 고용노동 관련 현안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기업인들은 ▲근로시간 단축제도 ▲탄력근로제 ▲최저임금 이원화 건의 등,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이에 대한 개선책을 촉구했다.

대전상의 정성욱 회장은 기업인을 대표해 "이른바 3D업종에는 내국인 구직자가 일하기를 꺼려하기 때문에, 숙련된 외국인 근로자 채용을 확대하는 등의 제도개선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이라고 건의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기업인들이 더 큰 책임감을 갖고 근로기준법을 준수하고, 산업현장에서 근로자들의 안전과 권익보호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성욱 대전상의 회장을 비롯해 유재욱 오성철강㈜ 대표이사, 성열구 ㈜대청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정태희 ㈜삼진정밀 대표이사, 홍성호 신광철강㈜ 대표이사 등 대전상의 임원단과 이명로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윤옥균 고용센터소장 등 대전지방고용노동청 관계자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